태그

, ,

요즘 카카오톡이 너무나 쉽게 개인정보를 검찰에 넘기고, 정식 영장도 아니고 법원 명령도 아닌 참석 요청-지금까지 밝혀진 바에 따르면 그렇답니다.-에 카카오톡 간부가 검찰대책회의에 참석한 것은 카카오톡 쪽이 말한 ‘어느 나라에서건 국가의 정당한 법 집행에 대해서는 따른다는 방침’하고는 한참 거리가 먼 것이라 봅니다. 자세한 것은 “‘대통령 모독’ 검찰 대책회의에 카톡 간부 참석” 글을 봐 주시압.
만약 기사에서 말한 것처럼, 검찰 대책회의에 오란다고 간 것이라면 그것은 법 집행이 아니라 검찰 업무에 알아서 긴 것이라고 밖에는 볼 수가 없을 것입니다.(영장 정도는 돼야 법 집행 아닐까요? 게다가 설령 영장이라 해도 그것이 정당한 것이 아니라면 마다하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여튼 이렇든 저렇든 간에 저는 이것이 법 집행-올바른지 아닌지는 제쳐두고라도…-에는 한참 못 미치고 그저 권력 눈치보기라고 보고 저 역시 카카오톡을 서서히 접을까 합니다.

사실 저는 카카오톡에 벗도 얼마 없고(겨우 열 사람 뿐이네요.^^;;) 해서 카카오톡에서 발을 빼는 것이 큰 뜻도 없지만서도 항의 차원에서 저도 발을 빼는 데에 함께 하려는 것입니다.(정당성이 없는 것은 그 만한 댓가를 치르는 것이 옳다 봅니다.)
다른 분들은 카카오톡에서 발을 빼고 ‘텔레그램‘(한말글 누리집)으로 옮기는 흐름입니다만 저는 앞서 말했듯이 그런 것이 그다지 뜻도 없고 해서 그냥, 안드로이드 똑전화에 바탕으로 깔려있고 안드로이드를 쓰는 이라면 누구나 쓸 채비가 되어 있는 “행아웃”으로 옮기려고 합니다.

“행아웃”을 두고 말씀드리자면,
안드로이드 똑전화기에는 바탕으로 깔려있을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똑전화기를 쓰는 이라면 행아웃을 펼쳐[서비스]놓고 있는 구글 계정(아이디)도 다들 가지고 있을 것이니 그저 쓰기만 하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은 행아웃도 꽤 좋아져서 영상대화까지 할 수가 있고 지메일[Gmail]에 들어가거나 크롬에서 덧모를 깔면 바로 쓸 수도 있어 무척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 행아웃에서 저(깨몽)를 찾고자 하시는 분은 ‘spamdeny@gmail.com’으로 찾으시면 됩니다.(덧붙여, ‘텔레그램’에서는 OnlyPal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