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

* 카카오톡에서 탈퇴하라면서 이건 뭔 뻘짓?ㅋㅋㅋ
** 여튼 앞서, 카카오톡에서 갑자기 한글이 안 써 지길래 카카오에 물어보고 받은 답을 올립니다.

카카오톡PC에서 갑자기 한글이 안 써질 때 이렇게 하면 된답니다.(똑기기[스마트기기]에서 쓰는 카카오톡 맞쓸모[어플리케이션]이 아닙니다. 낱슬기틀[퍼스널컴퓨터;PC]에서 쓰는 카카오톡PC에서 생기는 탈입니다.)

– 사용 환경이 Windows 7 이상인 경우
① 바탕화면이나 트레이 메뉴 등에서 카카오톡 아이콘 우클릭 – ‘속성’ 메뉴 클릭
② 카카오톡 속성 창에서 ‘호환성’ 탭 클릭
③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 가 체크 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 후 ‘확인‘ 클릭
④ PC 재부팅 후 카카오톡 PC버전 재실행
  *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변경된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사용 환경이 Windows XP, Vista인 경우
① 바탕화면이나 트레이 메뉴 등에서 카카오톡 아이콘 우클릭 – ‘속성’ 메뉴 클릭
② 카카오톡 등록정보 창에서 ‘호환성’ 탭 클릭
③ ‘다음에 대해 호환성 모드로 이 프로그램 실행‘ 이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
④ ‘이 프로그램에 대해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 안 함'이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 후 ‘확인‘ 클릭
⑤ PC 재부팅 후 카카오톡 PC버전 재실행
  *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변경된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저는 창문7에서 아직도 그 탈을 풀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물어보고 받은 답입니다.

1. xp에서 호환성 모드가 잘못되어 있는 경우.
카카오톡 아이콘 선택 – 오른쪽 마우스버튼 클릭 팝업 메뉴 – 속성 – 호환성 탭 – 호환모드 –
[이 프로그램 실행할 호환모드] 체크표시 설정 해제
2. vista 이상에서 windows IME에 이상이 있는 경우.
제어판 – 국가 및 언어 – 관리자 옵션 – 시스템 로캘 변경
영어(미국)으로 한번 변환 후, 재 부팅하여, 다시 한글로 변경 후 카카오톡 재 확인 .

그런데, 안타깝게도 제 창문7에서는 알려준 대로 했는데도 여전히 한글이 안 되고 있습니다.
다시 물어보려다가, 어차피 그만 쓸까 하던 때라 더 묻지는 않았습니다.
그만 탈퇴하라는 신의 뜻인가 봅니다. ^^

* 혹시 저렇게 하고도 안 되다가 나름 해결하신 분이 계시면, 이 글에 엮[트랙백]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