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

“얼숲”[페이스북] 맞쓸모[응용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 정식판에, ‘가까운 데 있는 동무'[근처에 있는 친구] 기능이 드디어 생겼습니다.(생긴다는 말은 꽤 오래 앞서부터 있었으나 우리나라는 지금껏 적용이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 기능을 쓰면 내 위치와 얼벗들이 있는 데를 서로 알 수가 있습니다.
다만, 흔히 걱정하다시피 너무 열어 놓으면 좋지 않을 수도 있으니 꼭 필요한 사람들끼리나 친한 사람들끼리만 열어 놓으면 무척 편리합니다.

* 덧. 앞서 말씀드린 ‘가벼운 얼숲‘[페이스북 라이트] 판에는 이 기능은 없고, 대신에 얼숲 쪽지모[페이스북 메신저 어플리케이션]를 따로 깔지 않고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무척 가볍습니다.^^

“얼숲” 맞쓸모[응용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에서 ‘가까운 데 있는 동무'[근처에 있는 친구] 기능을 쓰려면 빨간 네모 친 곳을 누르면 고를매[옵션]가 나옵니다.
Screenshot_2015-11-23-18-32-54-r01

앞서 빨간 네모 친 데를 눌러서 나온 화면에서 ‘근처에 있는 친구’를 누르시면 됩니다.
가까운 데 있는 동무

‘근처에 있는 친구’ 기능을 쓰면 이렇게 저가 보이도록 한 얼벗이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를 보여 줍니다.

* 설정을 달리 하고 싶으면 오른쪽 위 톱니 모양을 눌러 들어가면 됩니다.
가까운 데 있는 동무
여기에서 오른쪽에 있는 방향 표시를 누르면 바라는 시간 동안 그 사람하고 보다 정확한 위치를 나눌 수 있습니다.

앞선 그림에서 톱니모양을 누르면 이렇게 여러가지 수를 고를 수 있는 고를매[설정;옵션]가 나옵니다.
여기서 두번째에서 위치를 나누고 싶은 얼숲 리스트를 고르면 됩니다.(따라서 리스트 정리를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도 위치를 기록해 두거나 하는 설정도 아래에 있습니다.
가까운 데 있는 동무

또는, 첫 그림에서 오른쪽 위 동그라미 친 데를 누르면 바로 근처에 있는 얼벗을 보거나 설정을 바꿀 수 있는 화면도 나옵니다.
가까운 데 있는 동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