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 , ,

‘구글 더하기'(Google +) 맞쓸모에 있던 있는 데 나누는 기능은 ‘구글 지도’로 합쳐졌습니다.

따라서 이 글은 얼마 뒤에 지우겠습니다.

‘구글 더하기'(Google +) 맞쓸모[어플리케이션;앱;어플]로 위치 공유를 하는 법을 적어볼까 합니다.(웹에서는 위치 공유를 할 수도, 볼 수도 없습니다.)

‘구글 더하기'(Google +) 맞쓸모로 위치를 공유하려면 먼저 ‘구글 더하기'(Google +)에서 친구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건 웹이나 맞쓸모에서나 아무 데나 할 수가 있는데 이걸 설명하자니 또 너무 길어질 듯하여고 ‘구글 더하기’에 있는 도움말을 고리 걸겠습니다.(‘구글+에서 서클 사용‘)
‘동아리'[서클]를 지정하지 않고 모두 보이도록 해도 괜찮지만 내가 보고 싶은 사람에게만 보거나 내 있는 데를 알려주고 싶은 사람에게만 알려주려면 동아리 지정을 해 두시면 무척 편리합니다.
여기서는 ‘구글 더하기’ 4.7.1 차례벌[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저는 위치 공유만 필요하고 ‘구글 더하기’의 다른 기능은 필요치 않기 때문입니다.

먼저, 펼침메뉴 또는 사용자 메뉴 또는 (낮은 차례벌에서)’전체’를 눌러 ‘위치’로 들어갑니다.(아래에서는 왼쪽이 4.7.1 차례벌[버전], 오른쪽이 8.9.0 차례벌[버전] 모양새입니다.)
g%ec%9c%84%ec%b9%98%eb%a9%94%eb%89%b41 g%ec%9c%84%ec%b9%98%eb%a9%94%eb%89%b44
여기서 ‘위치’를 누르면 내가 있는 곳이 보입니다.
g%ec%9c%84%ec%b9%98%ec%b2%ab
위 그림 아래쪽에 있는 왼쪽 꺽쇠나 오른쪽 꺽쇠를 누르면 한 사람씩 있는 데를 알 수 있고, 가운데 사람 모양과 가로줄 그림을 누르면 내가 볼 수 있는 사람들이 쭉 나옵니다.(내가 볼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해서 모두 내 위치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즉 내가 볼 수 있는 사람과 나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메뉴를 누르면 내가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은 숨기거나(‘지도 필터링’), 위치 설정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g%ec%9c%84%ec%b9%98%eb%a9%94%eb%89%b43
여기서 ‘지도 필터링’으로 들어가면 내가 미리 지정해 둔 동아리[서클;쉽게 ‘그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에 따라 내가 보고 싶은 사람이 들어 있는 동아리를 고를 수 있습니다.(거듭 말씀드리지만, 내가 볼 수 있는 사람과 나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다를 수 있습니다.)
g%ec%9c%84%ec%b9%98%ed%95%84%ed%84%b01
그리고 ‘위치 설정’으로 들어가면 내가 있는 데를 보여줄 사람이나 동아리를 고를 수 있습니다.
g%ec%9c%84%ec%b9%98%ea%b3%b5%ec%9c%a01
혹시라도 어떤 동아리나 어떤 사람에게 급하게 혹은 잠깐 내가 있는 데를 나누고 싶으면 여기에 넣거나 빼면 됩니다.

제 글이 미처 이해가 되지 않거나 할 때 참고를 하시라고 다른 분이 쓴 글도 하나 고리 걸어 두겠습니다.(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러스로 친구나 가족의 위치를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