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진보정당이 뽑히지 못 했다고 여러가지 말들이 많은데,…
물론 진보정당들이 이 일을 계기로 제 갈길을 잘 찾아야겠지만, 단지 뽑히지 못 했다는 것으로 진보정당에 탈이 있고 뽑혔다고 탈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아다시피 이 나라는 새 싹이 자라날 환경이 되지 못한다.
더더군다나 정치판에서는 좀 될성 싶은 싹은 싹싹 짓밟고 따돌리고 온갖 올가미와 굴레를 씌운다.(저희들 맘에 안 들수록 그렇다. 뭔가 밝혀진 것이 없는 진보당을 대하는 같은 야당인 새정련 하는 꼬라지만 봐도 그렇다.)

(선거 부정 의혹은 제쳐 둔다 하더라도)이번 선거에서는 어떻게든 쌕누리 변태들을 뽑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다들 좀 더 안전한 길을 택한 것일 뿐이라 본다.(거듭 말하건대, 진보정당이 모자란 점이 없다는 얘기는 아님을 다시 한번 일깨우자.)
솔직히 나는, 진보정당 가운데 진보당이 그런 억울한 굴레를 쓰고도 4% 정도(광역비례 4.3%) 지지를 받은 것도 참으로 대단하다 본다.(물론 앞서 함께 했던 정의당이 함께 뭉쳐 있었다면 좀 더 많았겠지만,… 그리고 내 기억에 그 앞서는 그보다 낮았던 지지를 받은 적도 있다고 알고 있다.)
게다가 솔직히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도 않은 녹색당이, 다른 나라에서는 그 이름이 익히 알려져 있다는 것과 요즘 들어 핵과 환경 문제 같은 것 때문에 그나마도 존재감을 알린 것만으로도 잘했다 본다.

더군다나 이름 난 놈들이 다 해처먹는 우리나라 특히 정치 환경에서 이 정도면 크게 나쁜 것은 아니라고 본다.
만약에 지금 이게 큰 일이고 절망할 일이면, 앞으로 온갖 사람을 대변하는 정당이 생겨나면 그야말로 지금 쌕누리변태당이 혼자, 영원히 다 해 먹는다는 결론이 되는 것이다.(여기서도 이제는 이름나고 큰 놈이 다 해처먹는 틀을 바꾸어야 할 구실이 생기는 것이다.)

#진보정당, 힘 내라!(물론 고칠 것도 많다는 것은 스스로도 잘 알 것이다.)
그대들은 탈이 없다. 그저 덩치가 작은 게 죄일 뿐…

* 얼숲에 올린 글 보기